신유기도. 21일 작정 다니엘 기도회

[1307] 2024. 09.28. (토). 신유기도회, 14일째, 눈물과 통곡의 기도를 받으십니다. ⑭

사철소나무 2024. 9. 18. 15:03

[21일 작정 다니엘 특별기도회]

[1307]  2024. 09.28. (토). 신유기도회,  14일째, 눈물과 통곡의 기도를 받으십니다.

사도신경으로 신앙고백을 하겠습니다.

 

찬송 : 428(내 영혼에 햇빛 비치니)

1. 내 영혼에 햇빛비치니 주 영광 찬란해. 이 세상 어떤 빛보다 이 빛 더 빛나네.

주의 영광 빛난 광채 내게 비춰 주시옵소서. 그 밝은 얼굴 뵈올 때 나의 영혼 기쁘다.

2. 내 영혼에 노래 있으니 주 찬양 합니다. 주 귀를 기울이시사 다 듣고 계시네.

주의 영광 빛난 광채 내게 비춰 주시옵소서. 그 밝은 얼굴 뵈올 때 나의 영혼 기쁘다.

3. 내 영혼에 봄날되어서 주 함께 하실 때 그 평화 내게 깃들고 주 은혜 꽃피네.

주의 영광 빛난 광채 내게 비춰 주시옵소서. 그 밝은 얼굴 뵈올 때 나의 영혼 기쁘다.

4. 내 영혼에 희락이 있고 큰 소망 넘치네. 주 예수 복을 주시고 또 내려 주시네.

주의 영광 빛난 광채 내게 비춰 주시옵소서. 그 밝은 얼굴 뵈올 때 나의 영혼 기쁘다.

 

성경 : 열왕기하 20:1-3.

그 때에 히스기야가 병들어 죽게 되매 아모스의 아들 선지자 이사야가 그에게 나아와서 그에게 이르되 여호와의 말씀이 너는 집을 정리하라 네가 죽고 살지 못하리라 하셨나이다. 히스기야가 낯을 벽으로 향하고 여호와께 기도하여 이르되, 여호와여 구하오니 내가 진실과 전심으로 주 앞에 행하며 주께서 보시기에 선하게 행한 것을 기억하옵소서 하고 히스기야가 심히 통곡하더라

설교 : 눈물과 통곡의 기도를 받으십니다.

성경에는예수님의 눈물, 예레미야의 눈물, 한나의 눈물 등 많은 사람이 눈물과 통곡의 기도를 드렸습니다. 그들은 한결같이 하나님의 은혜를 입고 기적의 삶을 살 수 있었습니다.

 

①  왕상 20:1-3절에 <히스기아>가 그랬습니다.

히스기야는 하나님의 은혜를 입고도 교만하여 감사할 줄 모르다가 등창 암에 걸려서 죽게 되었습니다. 하나님 아버지가 히스기야는 죽고 살지 못하리라고 죽음을 선고해 버렸습니다. 그는 절망을 맞아 얼굴을 벽에 대고 통곡하며 기도했습니다. 그의 눈물과 통곡의 기도를 하나님이 보셨고 하나님은 응답으로 히스기야 생명을 15년 동안 연장해주셨고 병이 낳은 히스기아는 엄청난 업적을 남겼습니다.

 

②  삼상 1:10절에 <한나>가 그랬습니다.

한나는 엘가나와 결혼을 했지만, 자녀를 낳지 못함으로 한나는 하나님께 나아가 아들을 달라고 통곡하며 기도했습니다. 남의 아내가 되어 자녀를 낳지 못한 것이 괴로워서, 자기도 하나님 앞에서 축복받는 여자인 것을 알고 싶어서 통곡하며 기도했습니다. 그처럼 통곡하면서 기도하다가 마침내 한나는 사무엘을 낳아서 사무엘을 통해 엄청난 일을 했습니다.

 

③  26:75절에 <베드로>가 심히 통곡하며 회개했습니다.

예수님은 베드로에게 네가 오늘 닭이 울기 전에 나를 세 번 부인하리라고 예언했지만, 그는 다른 사람은 몰라도 자기는 그러지 않으리라고 장담했습니다. 그러나 예수님의 말씀대로 주님을 세 번 부인했을 때, 닭 우는 소리를 듣고 밖에 나가 통곡하며 회개하였습니다. 통곡하며 회개하는 베드로를 부할하신 예수님이 찾아주셨고 성령의 권능을 입혀주셔서 위대한 사도로 삼아주신 것을 믿으시기 바랍니다.

 

오늘 말씀을 정리하겠습니다.

친애하는 성도 여러분! 우리에게 눈물과 통곡의 기도가 있어야 합니다. 우리 마음은 원이로되 우리 힘으로 할 수 없은 일이 있을때에 [히스기야]처럼, [한나]처럼, [베드로]처럼 눈물로 통곡하며 기도하셔서 하나님이 기적으로 병 고침을 받으시고 소원성취가 되어 성공적인 삶을 살 수 있기를 예수님 이름으로 축복합니다. 아멘.

 

함께 기도하겠습니다.

전능하신 하나님 아버지! 저희들이 21일을 작정하고 환우들의 건강을 위하여 기도합니다.  우리 마음은 원이로되 우리 힘으로 할 수 없사오니  [히스기야]처럼,  [한나]처럼,  [베드로]처럼 눈물로 통곡하며 기도합니다. 하나님의 능력으로 문제가 해결되고 소원이 성취되게 하옵소서. 주님은 우리의 질고를 지시는 분이고 우리 아픈 사정을 잘 아십니다. 우리 이승택 장로님의 MRI 정밀 검사에 좋은 결과를 주시고 완치시켜주옵소서. 권인천 집사님의 관절염 수술할 수 있게 하옵소서. 정이순 집사님이 암수술을 잘 받고 일방병실에 있사오니 잘 회복되게 하옵소서.  거룩하신 예수님 이름으로 기도하옵나이다. 아멘.

 

찬송가 471. (주여 나의 병든 몸을).

1. 주여 나의 병든 몸을 지금 고쳐주소서. 모든 병을 고쳐주마 주 약속 하셨네
     내가 지금 굳게 믿고 주님 앞에 구하오니, 주여 크신 권능으로 곧 고쳐주소서
2. 나의 주님 뜻이라면 나를 고쳐주소서. 머리 위에 기름 붓고 날 고쳐주소서
     모든 것을 다 바치고 간구하는 나의 몸을 ,지금 주의 약속대로 곧 고쳐주소서
3. 주를 위해 살겠으니 나를 고쳐주소서. 내게 속한 모든 것은 다 주의 것이니
     성령이여 강림하사 능력 있는 손을 펴서, 나의 몸을 어루만져 곧 고쳐주소서
4. 나의 병을 고쳐 주심 내가 믿사옵니다. 지금부터 영원토록 주 찬송하겠네
     나를 구원하신 말씀 어디든 전하오리. 나의 병을 고쳐주심 참 감사합니다 아멘.

 

통성기도 제목

1. 평안교회가 하나님께 영광을 돌리고 영혼을 구령하는 교회 되게 하소서.

2. 우리 담임목사님에게 영권, 인권, 물권을 주소서.

3. 이승택장로님(암 정밀검사), 권인천집사님(관절염), 정이순모매님(암수술)를 도와주소서.

4. 평안교회 성도들의 가정과 사업장과 직장에 행복과 성공의 복을 주소서. 아멘.

 

주기도로 특별기도회를 마칩니다.

하늘에 계신 우리 아버지여 이름이 거룩히 여김을 받으시오며 나라가 임하시오며 뜻이 하늘에서 이루어진 것 같이 땅에서도 이루어지이다. 오늘 우리에게 일용할 양식을 주시옵고 우리가 우리에게 죄지은 자를 사하여 준 것 같이 우리 죄를 사하여 주시옵고 우리를 시험에 들게 하지 마시옵고 다만 악에서 구하시옵소서. 나라와 권세와 영광이 아버지께 영원히 있사옵나이다. 아멘

[평안교회, 21일 작정, 다니엘 특별기도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