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차, 홍해 적전 기도회(30회)

[574] 설교 노트 2, 기도 응답을 받읍시다. (2일째)

사철소나무 2022. 7. 19. 22:56

[성전건축을 위한 1차 홍해작전 백일기도회] (2일째) 

[574]  설교 노트 2, 기도 응답을 받읍시다.

[간증] 지난 1994년도에 우리 교회는 [임대교회]이었습니다. 임대인은 6개월 말미를 주면서 그해 1231일까지 [건물을 명도하라]고 내용증명을 보내왔습니다. 아무 대안이 없었던 우리 교회는 숙연해졌습니다. 목양자는 교인들을 다독이면서 거룩한 고민을 하던 중에 성전건축을 위한 100일 기도회를 선포하였습니다.그해는 유난히 무다웠습니다. 무더운 여름을 꼬박 새워가며 기도회를 인도하던 중에 농지를 구입, 농지전용허가를 받고 약 200평 예배당을 건축하여 하나님께 봉헌하게 되었습니다. 당시에 목양자가 인도하였던 [설교 노트]를 함께 공유해 드리겠습니다.

주제 찬송 : 208장 (내주의 나라와)

성           경 : 열왕기상 3:4-9

 설교제목 :  기도 응답을 받읍시다.  

 

말씀 선포

저는 오늘 본문 말씀을 중심 삼고 [기도 응답을 받읍시다]라는 주제로 은혜를 나누겠습니다.

1) 솔로몬은 12살 때 어린 나이에 왕이 되었습니다.

그는 소 일천 마리를 잡아서 일천 번제를 드렸습니다. 하나님은 솔로몬의 꿈속에 나타나 “내가 네게 무엇을 하여 주기를 원하느냐?”라고 물으셨습니다. 

2) 솔로몬은 당연히 지혜를 달라고 구했습니다.

“만군의 여호와여 나에게 지혜로운 마음을 주사 이 나라 백성을 하나님의 뜻대로 다스리게 해달라”고 간구하였습니다. 

3) 하나님은 솔로몬 기도를 들으시고 응답해 주셨습니다.

그에게 전무 후무한 지혜는 주셨고 그가 구하지 않은 부귀영화의 복까지 다 주셨습니다. 이처럼 솔로몬은 기도하여 역사에 길이 남은 지혜의 왕이 된 것입니다. 

4) 우리도 솔로몬처럼 간절히 기도하기를 소원합니다.

우리 교회의 당회원도 기도하고, 제직원들도 기도하고, 각 기관과 각 구역원들이 기도에 동참하기를 소원합니다. 이번 제1차 홍해 작전 기도운동에 동참한 우리 성도들에게 하나님께서 지혜와 각양 축복을 주셔서 축복의 주인공들이 되시기를 예수님 이름으로 축원합니다.

복음송 : 기도하지 우리 마음 합하여

1. 기도하자 우리 마음 합하여 기도하자 우리 마음 합하여 할렐루야 아멘. 할렐루야 아멘 기도하자 우리 마음 합하여

2. 찬송하자 우리 모두 주님께 찬송하자 우리 모두 주님께 할렐루야 아멘. 할렐루야 아멘 찬송하자 우리 모두 주님께

3. 걸어가자 하늘 영광 저문을 걸어가자 하늘 영광 저문을 할렐루야 아멘. 할렐루야 아멘 걸어가자 하늘 영광 저 문을

4. 바라보자 주님 계신 천국을 바라보자 주님 계신 천국을 할렐루야 아멘. 할렐루야 아멘 바라보자 주님 계신 천국을

통성기도  제목

1. 우리에게 솔로몬처럼 기도꾼이 되게 하소서.

2. 우리 교회가 구매한 농지에 하나님의 성전이 건축되게 하소서.

3. 지금 추진하는 농지전용과 건축설계가 잘 되게 하옵소서.

4. 성전 건축하는 동안 좋은 일기를 보장해 주소서.

5. 성전 건축하는 동안 사단 마귀가 방해하지 못하게 하소서.

6. 교회 당회, 제직회, 구역회, 각 기관이 하나 되게 하소서.

7. 모든 일이 순조롭게 진행되도록 성령님께서 인도하소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