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차, 홍해 적전 기도회(30회)

[577] 설교 노트 5, 간절한 믿음을 가집시다. (5일째)

사철소나무 2022. 7. 22. 23:50

[성전 건축을 위한 '1차 홍해작전'  백일기도회] (5일째)

[577]  설교 노트 5, 간절한 믿음을 가집시다.

[간증] 지난 1994년도에 우리 교회는 [임대교회]이었습니다. 임대인은 6개월 말미를 주면서 그해 1231일까지 [건물을 명도하라]고 내용증명을 보내왔습니다. 아무 대안이 없었던 우리 교회는 숙연해졌습니다. 목양자는 교인들을 다독이면서 거룩한 고민을 하던 중에 성전건축을 위한 100일 기도회를 선포하였습니다. 그핸 무척 무더웠습니다. 무더운 여름을 꼬박 새워가며 기도회를 인도하던 중에 농지를 구입, 농지전용허가를 받고 약 200평 예배당을 건축하여 하나님께 봉헌하게 되었습니다. 당시에 목양자가 인도하였던 [설교 노트]를 함께 공유해 드리겠습니다.

주제 찬송 : 208장 (내 주의 나라와)

성           경 : 마가복음 10:46 

 설교제목 : 간절한 믿음을 가집시다. 

 

말씀 선포

저는 오늘 본문  말씀을 중심 삼고 [간절한 믿음을 가집시다.]라는 주제로 은혜를 나누겠습니다.

1. 바디메오는 앞을 보지 못한 소경이었습니다.

그는 예수님의 소문을 들었습니다. 예수님은 시각장애인이 눈을 뜨게 하고, 청각장애인이 듣게 하고, 언어장애인이 말을 하게 하고, 앉은뱅이를 일나게 하셨다는 소식이었습니다. 그는 예수님을 만나기를 소원했습니다. 자기도 예수님을 만나면 눈을 뜰 수 있다는 희망이 생긴 겁니다.   

2. 마침 예수님이 지나가신다는 말을 들었습니다. 

이 소경은 예수님이 그리로 지나가신다는 말을 듣고 “다윗의 자손 예수여 나를 불쌍히 여기소서” 하며 소리 질러 애원했습니다. 사람들은 앞 못 보는 소경을 도와주기는커녕, 조용히 하라고 꾸짖었습니다. 그에게 절망스러운 난관이 생겼지만 그는 더욱 큰소리로 외쳤습니다. 자기 겉옷과 깡통과 지팡이도 내버리고 더욱더 간절하게 눈을 뜨겠다는 그 목적이 관철될 때까지 애원했습니다. 마침내 예수님께서 그를 부르셨고 그의 눈을 뜨게 해주셨습니다. 평생의 소원이 성취되었습니다. 

3. 우리도 바디메오처럼 간절한 믿음을 가져야 합니다. 

간절한 믿음으로 구하고 찾고 두드려야 합니다. 주님이 나와 함께하시면, 절망의 구름은 광명한 새 아침이 되는 것입니다. 우리가 소원하는 새성전 건축도 반드시 이루어 주실 것을 믿습니다. 할렐루야! 아멘.

찬송가 368

1. 주 예수여 은혜를 내려주사 곧 충만케 하옵소서 이 주리고 목마른 나의 맘에 주 성령을 부으소서.

     주 예수여 충만한 은혜 내 영혼에 부으소서 주 예수만 나 의 힘 되고 내 만족함 됩니다

2. 주 예수여 죄에서 풀어주사 날 정결케 하옵소서 이 세상의 유혹이 나의 맘에 틈 못타게 하옵소서.

     주 예수여 충만한 은혜 내 영혼에 부으소서 주 예수만 나 의 힘 되고 내 만족함 됩니다

3. 옛 야곱이 천사와 씨름하던 그 믿음을 주옵소서 이 세상의 물결이 흉흉해도 날 평안케 하옵소서.

     주 예수여 충만한 은혜 내 영혼에 부으소서 주 예수만 나 의 힘 되고 내 만족함 됩니다

4. 주 예수여 완전한 주의 사랑 나 받기를 원합니다 그 사랑이 내 맘에 충만하여 날 기쁘게 하옵소서.

     주 예수여 충만한 은혜 내 영혼에 부으소서 주 예수만 나 의 힘 되고 내 만족함 됩니다

5. 내 마음에 임하신 주의 성령 늘 계실줄 믿습니다 큰 은사를 나에게 부어주사 주 섬기게 하옵소서.

     ​주 예수여 충만한 은혜 내 영혼에 부으소서 주 예수만 나 의 힘 되고 내 만족함 됩니다

통성기도 제목

1. 우리에게 간절한 믿음과 부르짖는 기도의 능력을 주소서.

2. 우리 교회가 구매한 농지에 하나님의 성전이 건축되게 하소서.

3. 지금 추진하는 농지전용과 건축설계가 잘 되게 하옵소서.

4. 성전 건축하는 동안 좋은 일기를 보장해 주소서.

5. 성전 건축하는 동안 사단 마귀가 방해하지 못하게 하소서.

6. 교회 당회, 제직회, 구역회, 각 기관이 하나 되게 하소서.

7. 모든 일이 순조롭게 진행되도록 성령님께서 인도하소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