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차, 광야 작전 기도회(1-20회)

[614] 설교 노트 34, 믿는 자는 능치 못함이 없습니다. (34일째)

사철소나무 2022. 8. 20. 20:18

[성전 건축을 위한 '2 광야작전' 백일기도회] (34일째)

[614]  설교 노트 34, 믿는 자는 능치 못함이 없습니다.

[성전건축 백일기도회간증] 1994년도에 우리 교회는[임대교회]이었습니다.건물임대인은6개월 말미를 주며 그해 12월 31일까지 [임대건물을 명도하라]고 내용증명을 보내왔습니다.아무 대안이 없던 우리 교회는 숙연해졌습니다. 목양자는 교인들을 다독이면서 고민을 하던 중『성전건축을 위한100일 기도회』를 선포하였습니다. 무더운 여름을 꼬박 새워가며 기도회를 인도하던 중에 농지를 구입,농지전용허가를 받고 약 200평 예배당을 건축하여 하나님께 봉헌하였습니다. 당시에 목양자가 인도하였던 [설교노트]를 공유해 드립니다.

[기도회 중 찾아온 시험[호사다마]라고 했던가? [주일날 아침에 교인을 수송하는 자원봉사자 000집사님이, 자전거를 타고 무단횡단하는 할아버지를 불가항력적 상황에서 치어 사망하는 교통사고가 발생하였습니다. 우리 운전자 집사님이 [전방주시 태만]이라는 죄명으로 구속되어 재판을 받게 되었습니다. 주여! 불행 당한 피해자 할아버지의 영혼을 구원해주시고 그 가족들을 위로하시며 선하게 합의가 되게 하소서. 우리 집사님을 위로하시고 어서 속히 구출해주소서! 다행히 45일 만에 석방이 되었고 그 후에 하나님의 은혜를 받아 주택을 구입하는 축복을 받았습니다.

찬 송 가 : 208장 (내주의 나라와)

성경본문 : 마가복음 9:23

설교제목 : 믿는 자는 능치 못함이 없습니다.

 

말씀 선포

오늘은 본문 말씀을 중심 삼고 [믿는 자는 능치 못함이 없습니다]라는 제목으로 은혜를 나누겠습니다. 사람마다 크고 작은 소원이 있습니다. 우리가 소원을 성취하기 위해서는 큰 믿음을 가지고 살아야 합니다. 주님은 본문에서 “할 수 있거든 이 무슨 말이냐 믿는 자들에게는 능치 못할 일이 없느니라”라고 하셨습니다.

1. 신자는하나님의 능력을 확신하는 믿음을 가져야 합니다.

어떤 아버지가 귀신들린 아들을 데리고 예수님께 나왔습니다. 그 아이는 간질병 환자이었습니다. 이 아버지는 먼저 제자들에게 귀신을 쫓아내 달라고 부탁했지만, 능히 하지 못했습니다. 마침내 예수님 앞에 아이를 데리고 온 아버지는“만일 무엇을 하실 수 있거든 우리를 불쌍히 여기사 고쳐주소서”라고 애원했습니다.

그때 예수님께서 “할 수 있거든 이 무슨 말이냐 믿는 자들에게는 능치 못하심이 없느니라”라고 말씀하셨습니다. 그러자 아이의 아버지는“주여! 내가 믿나이다. 나의 믿음 없는 것을 도와주소서”라고 고백했습니다. 이 믿음의 고백을 받으신 예수님은 아이에게 붙어 있는 귀신을 책망하셨고 귀신들이 떨어지면서 병이 완치되었습니다.

2. 하나님의 능력을 믿으면 능치 못할 일이 없습니다.

그런데 사람들은 사주팔자 타령을 하기도 하고, 혹은 운명이 결정되어 있으니 인간은 그저 되는 대로 살 뿐이라고 체념을 합니다. 그러나 이것은 틀린 것입니다. 비록 우리 인간이 해결할 수 없는 일이라도, 하나님 아버지는 능히 해결할 수 있다는 긍정적인 믿음을 가질 때, 우리의 모든 소원이 성취되는 것을 믿으시기 바랍니다.

3. 우리에게 큰 믿음과 긍정적인 믿음이 있어야 합니다.

혹시 우리 믿음이 호랑이 앞에서 장난감 총을 가지고 있지는 않습니까? 여러분! 딱총으로 호랑이를 잡으려 한다면 어리석은 사람입니다. 우리가 예수님을 믿는다고 말은 하면서, 성경의 기적적인 사건을 밎지 못하고, 요행히 되면 좋고, 안되면 말고 하는 식으로 맥없는 신앙생활을 하면 우리 소원은 성취되지 않습니다. 우리가 모두 큰 믿음, 적극적인 믿음, 긍정적인 믿음을 가지셔서 모든 소원이 다 성취되시기를 예수님 이름으로 축원합니다. 아멘.

찬송가 270

1. 변찮는 주님의 사랑과 거룩한 보혈의 공로를 우리다 찬양을 합시다.

    주님을 만나볼 때까지 예수는 우리를 깨끗게 하시는 주시니

    그의 피 우리를 눈보다 더 희게 하셨네.
2. 우리를 깨끗게 한 피는 무궁한 생명의 물일세 생명의 구원을 받은 자

    하나님 찬양을 합시다. 예수는 우리를 깨끗게 하시는 주시니

    그의 피 우리를 눈보다 더 희게 하셨네.
3. 주님의 거룩한 보혈을 날마다 입으로 간증해 담대히 싸우며 나가세

    천국에 들어갈 때까지 예수는 우리를 깨끗게 하시는 주시니

    그의 피 우리를 눈보다 더 희게 하셨네.
4. 십자가 단단히 붙잡고 날마다 이기며 나가세 머리에 면류관 쓰고서

    주 앞에 찬양할 때까지 예수는 우리를 깨끗게 하시는 주시니

    그의 피 우리를 눈보다 더 희게 하셨네. 

통성기도 제목

1. 우리에게 큰 믿음, 적극적인 믿음, 긍정적인 믿음을 주소서.

2. 갑자기 우리 교회에 찾아온 시험을 잘 감당하게 하소서.

3. 교회 차량을 운전 중 구속된 집사님을 석방해 주소서.

4. 교통사고를 당한 할아버지 가정에도 위로를 주소서.

5. 우리 교회 성전 건축하는 기간 동안 안전을 지켜주소서.

6. 교회당 건축을 사단 마귀가 방해하지 못하게 막아 주소서.

7. 교회 당회, 제직회, 구역회, 각 기관이 하나 되게 하소서.

8. 건축위원회에 지혜를 주시고 돕는 사람을 부쳐주소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