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차, 광야 작전 기도회(1-20회)

[634] 설교 노트 50, 우리 생각을 바꾸면 성공합니다.②

사철소나무 2022. 9. 6. 22:30

[성전건축을 위한 2 광야 작전' 백일기도회] (50일째)

[634]  설교 노트 50, 우리 생각을 바꾸면 성공합니다.

[성전건축 백일기도회간증] 1994년도에 우리 교회는[임대 교회]이었습니다.건물임대인은6개월 말미를 주며 그해 12월 31일까지 [임대건물을 명도하라]고 내용증명을 보내왔습니다.아무 대안이 없던 우리 교회는 숙연해졌습니다. 목양자는 교인들을 다독이면서 고민을 하던 중『성전건축을 위한 100일 기도회』를 선포하였습니다. 무더운 여름을 꼬박 새워가며 기도회를 인도하던 중에 농지를 구입, 농지전용허가를 받고 약 200평 예배당을 건축하여 하나님께 봉헌하였습니다. 당시에 목양자가 인도하였던 [설교 노트]를 공유합니다.

[기도회 중 찾아온 시험] [호사다마]라고 했던가? [주일날 아침에 교인을 수송하는 자원봉사자 000집사님이, 자전거를 타고 무단횡단하는 할아버지를 불가항력적 상황에서 치어 사망하는 교통사고가 발생하였습니다. 우리 운전자 집사님이 [전방주시 태만]이라는 죄명으로 구속되어 재판을 받게 되었습니다. 주여! 불행 당한 피해자 할아버지의 영혼을 구원해주시고 그 가족들을 위로하시며 선하게 합의가 되게 하소서. 우리 집사님을 위로하시고 어서 속히 구출해주소서! 다행히 45일 만에 석방되었고, 그 후에 하나님의 은혜를 받아 주택을 구입하는 축복을 받았습니다.

찬  송  가 : 208장 (내주의 나라와)

성경본문 : 열왕기하 20:1-6

설교제목 : 우리 생각을 바꾸면 성공합니다. ② 

 

말씀선포

오늘은 [우리 생각을 바꾸면 성공합니다] 라는 주제로 [두 번째 말씀]을 증거 하면서 은혜를 나누겠습니다. 그리고 오늘은 '2차 광야 작전' 기도회를 마치는 날입니다. 이제 한 주간은 휴무하고, 이어서  '3차 요단강 작전' 기도회를 연합여전도회 주관으로 심야기도회를 갖겠습니다.

1. 누구나 성공하기 위해서는 좋은 생각, 긍정적인 생각을 가져야 합니다.

미리서 나는 틀렸다고 생각해버리면 매사에 틀릴 일만 생겨나고, 나는 안된다고 부정적인 생각에 사로잡히게 되면 될 일도 안 되고 마는 것입니다. 인간이기에 우리는 때로 잘못 생각할 수도 있지만, 하나님을 믿고 진리를 믿는 우리는 잘못된 생각을 빨리 바꿀 줄 알아야만 하는 것입니다.

2. 사도 바울이 생각을 바꾸고 하나님의 은혜를 받았습니다.

바울은 철저한 유대교인이었습니다. 그는 기독교가 사교라고 생각했습니다. 그리스도는 이단(異端)일 거라고 생각했습니다. 그래서 열심히 예수 믿는 사람들을 핍박했습니다.

그러던 어느 날 대제사장의 공문을 가지고 기독교인들을 박해하고 체포하기 위해 다메섹을 향해 가는 그는 도상에서 부활하신 예수님을 만났습니다. 강한 빛과 함께 “사울아 사울아 나는 네가 핍박하는 예수다”라는 음성을 듣고 그는 사흘 동안 죽은 자처럼 자리에 쓰러졌습니다. 그러다가 아나니아의 안수를 받고 눈을 뜬 그는 불 신앙의 죄악의 비늘이 떨어지면서 생각을 바꾸었습니다.

바울은 그 후로부터는 예수님만 믿고, 예수니만 자랑하고, 예수님의 십자가만 자랑하고 살기로 작정하였습니다.

3. 친애하는 성도 여러분! 예수님은 사도 바울을 아주 귀하게 쓰셨습니다.

그가 예수님 앞에 생각을 바꾸었기 때문입니다. 예수님은 그를 세계에 복음을 전파하고 주님의 교회를 세우게 하셨습니다. 그리고 신약성경의 절반 이상을 기록하는 대 사도가 되게 하신 것입니다. 비록 예수님과 정 반대 방향에 있던 사울도 생각을 바꾸고 회개하니까 이처럼 귀하게 쓰신 것을 믿으시고, 우리도 우리 생각을 주님이 기뻐하시는 생각으로 바꾸어서 주님께 귀히 쓰임 받고 살기를 예수님 이름으로 축원합니다. 아멘.

찬송가 303

1. 날 위하여 십자가의 중한 고통 받으사 대신 죽은 주 예수의 사랑하신 은혜여

보배로운 피를 흘려 영영 죽을죄에서 구속함을 받은 우리 어찌 찬양 안 할까.

​2. 예수 안에 잇는 우리 한량없이 즐겁고 주 성령의 위로함이 마음속에 차도다.

천국 음악 소리 같은 은혜로운 그 말씀 끊임없이 듣는 우리 어찌 찬양 안 할까.

​3. 이 세상의 모진 풍파 쉬지 않고 불어도 주님 안에 보호받는 우리 마음 편하다.

늘 깨어서 기도하고 저 천국을 바라며 주님만을 기다리니 어찌 찬양 안 할까.

통성기도 제목

1. 사울처럼 우리 생각을 바꾸게 하시고 주님께 쓰임받게 하소서.

2. 우리 교회에 찾아온 시험을 잘 감당하게 하소서.

3. 교회 차량을 운전 중 구속된 집사님을 속히 석방해 주소서.

4. 우리 교회 성전 건축 계획에 축복해 주소서.

5. 사단 마귀가 방해하지 못하게 막아 주소서.

6. 교회 당회, 제직회, 구역회, 각 기관이 하나 되게 하소서.

7. 건축위원회에 지혜를 주시고 돕는 사람을 부쳐주소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