3차, 요단강 작전 기도회(20회)

[638] 설교 노트 54, 예수님은 심판하는 권세가 있습니다. (54일째)

사철소나무 2022. 9. 11. 07:40

[성전건축을 위한 3 요단강작전백일기도회] (54일째)

[638]  설교 노트 54, 예수님은 심판하는 권세가 있습니다.

[성전건축 백일기도회간증] 1994년도에 우리 교회는[임대교회]이었습니다.건물임대인은6개월 말미를 주며 그해 12월 31일까지 [임대건물을 명도하라]고 내용증명을 보내왔습니다.아무 대안이 없던 우리 교회는 숙연해졌습니다. 목양자는 교인들을 다독이면서 고민을 하던 중『성전건축을 위한100일 기도회』를 선포하였습니다. 무더운 여름을 꼬박 새워가며 기도회를 인도하던 중에 농지를 구입, 농지전용허가를 받고 약 200평 예배당을 건축하여 하나님께 봉헌하였습니다. 당시에 목양자가 인도하였던 [설교 노트]를 공유합니다.

[기도회 중 찾아온 시험] [호사다마]라고 했던가? 주일날 아침에 교인을 수송하는 자원봉사자 000집사님이, 자전거를 타고 무단횡단하는 할아버지를 불가항력적 상황에서 치어 사망하는 교통사고가 발생하였습니다. 우리 운전자 집사님이 [전방주시 태만]이라는 죄명으로 구속되어 재판을 받게 되었습니다. 주여! 불행 당한 피해자 할아버지의 영혼을 구원해 주시고 그 가족들을 위로하시며 선하게 합의가 되게 하소서. 우리 집사님을 위로하시고 어서 속히 구출해주소서! 다행히 45일 만에 석방되었고, 그 후에 하나님의 은혜를 받아 주택을 구입하는 축복을 받았습니다.

찬   송  가 : 208장 (내주의 나라와)

성경본문 : 요한복음 5:27

설교제목 : 예수님은 심판하는 권세가 있습니다.

 

말씀선포

오늘은 [예수님은 심판하는 권세가 있습니다] 라는 주제로 은혜를 나누겠습니다. 예수님은 요한복음 5:27에 “또 인자됨을 인하여 심판하는 권세를 주셨느니라”라고 말씀하셨습니다.

1. 예수님을 구주로 믿은 사람은 구원 심판을 받지 않습니다.  그러나 공력심판은 있습니다. 

예수님은 요한복음 3:18에서 “저를 믿은 자는 심판을 받지 아니하는 것이요 믿지 아니하는 자는 하나님의 독생자의 이름을 믿지 아니함으로 벌써 심판을 받은 것이라”라고 말씀하셨습니다. 예수님을 구주로 믿는 자는 심판 없이 천국에 갑니다. 신자는 결코 영생 생명의 심판은 받지 않습니다. 왜 그렇습니까? 이미 우리가 마음에 예수님을 구주로 믿을 때 영생의 씨앗을 받았기 때문입니다.

그러나 신자도 공력 심판은 받은 것입니다. 다른 말로 상급 심판입니다. 아무도 모르는 잘못이라도 지은 죄를 회개하지 않으면 언젠가는 명백하게 드러나는 날이 옵니다. 우리가 은밀하게 봉사하고, 분에 넘치는 충성하면 심판주이신 예수님께서 반드시 상급을 주시는 것입니다.

2. 예수님을 믿지 않는 자는 영생 구원 심판을 받습니다

예수님은 요한복음 3:18에서 “... 믿지 아니하는 자는 하나님의 독생자의 이름을 믿지 아니함으로 벌써 심판을 받은 것이라”라고 말씀하셨습니다. 하나님 아들 그리스도가 자기 죄와 죄의 댓가인 사망을 해결해 준 것을 믿지 많은 사람은, 이 세상에서 아무리 공덕을 쌓고 선행을 쌓아도, 아무리 부귀영화를 누리고 산다고 하여도, 하나님의 장부에서는 벌써 심판을 받아 지옥에 갈 사람이라고 판결이 된 것입니다. 불신자는 생명의 심판을 받습니다. 그래서 지옥에 가는 것입니다.

친애하는 성도 여러분! 우리 앞에는 구원과 멸망. 천국과 지옥. 영생과 영벌이 있습니다.

지금 우리는 주사위를 던질 찰나입니다. 우리가 예수님을 구주로 믿음으로 믿음의 주사위를 던지면 영생을 얻습니다. 우리가 충성,봉사, 헌신으로 행함의 주사위를 던지면 하늘 상급을 받습니다. 세상 모든 사람은 집을 짓는 사람과 같습니다. 예수님은 세운 공력에 따라 영복(永福)과 영벌(永罰)을 주십니다. 불신자는 예수님을 거부함으로 생명의 심판을 받아 지옥에 가고, 신자는 공력 심판을 받아 영복을 받는다는 사실을 명심하시고 신앙(信仰)과 생활(生活)을 잘하여 영복(永福)을 누리고 살기를 예수님 이름으로 축원합니다. 아멘.

찬송가 204

1. 주의 말씀 듣고서 준행하는 자는 반석 위에 터 닦고 집을 지음 같아 비가 오고 물 나며 바람 부딪쳐도 반석 위에 세운 집 무너지지 않네. 잘 짓고 잘 짓 세 우리 집 잘 짓 세. 만세 반석 위에다 우리 집 잘 짓세.

2. 주의 말씀 듣고도 행치 않는 자는 모래 위에 터 닦고 집을 지음 같아 비가 오고 불나며 바람 부딪칠 때 모래 위에 세운 집 크게 무너지네. 잘 짓고 잘 짓 세 우리 집 잘 짓 세. 만세 반석 위에다 우리 집 잘 짓세.

3. 세상 모든 사람들 집을 짓는 자니 반석 위가 아니면 모래 위에 짓네. 우리 구주 오셔서 지은 상을 줄 때 세운 공로 따라서 영영 상 벌주리. 잘 짓고 잘 짓 세 우리 집 잘 짓 세. 만세 반석 위에다 우리 집 잘 짓세.

통성기도 제목

1. 심판주이신 주님! 우리가 믿음으로 반석 위에 집을 짓게 하소서.

2. 우리 교회에 찾아온 시험을 잘 감당하게 하소서.

3. 교회 차량을 운전 중 구속된 집사님을 속히 석방해 주소서.

4. 우리 교회당을 건축하는 동안 안전을 지켜주소서.

5. 우리 교회 성전건축하는 동안 좋은 일기를 주소서.

6. 사단 마귀가 방해하거나 시샘하지 못하게 막아 주소서.

7. 교회 당회, 제직회, 각 구역회, 각 기관이 하나 되게 하소서.

8. 건축위원회에 지혜를 주시고 잘 관리하게 하소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