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150] 2024년 2월 25일 평안교회 주일새벽기도회 (인도자 : 김귀숙 전도사님)
□ 신앙고백 : 사도신경
□ 찬 송 가 : 365장. 마음속에 근심 있는 사람.
1. 마음 속에 근심있는 사람 주 예수 앞에 다 아뢰어라 슬픈 마음 있을 때에라도 주 예수께 아뢰라.
주 예수 앞에 다 아뢰어라. 주 우리의 친구니 무엇이나 근심하지 말고 주 예수께 아뢰라.
2. 눈물 나며 깊은 한숨 쉴 때 주 예수앞에 다 아뢰어라 은밀한 죄 네게 있더라도 주 예수께 아뢰라.
주 예수 앞에 다 아뢰어라. 주 우리의 친구니 무엇이나 근심하지 말고 주 예수께 아뢰라.
3. 괴로움과 두려움 있을 때 주 예수 앞에 다 아뢰어라 내일 일을 염려하지 말고 주 예수께 아뢰라.
주 예수 앞에 다 아뢰어라. 주 우리의 친구니 무엇이나 근심하지 말고 주 예수께 아뢰라.
4. 죽음 앞에 겁을 내는 자여 주 예수 앞에 다 아뢰어라. 하늘나라 바라보는 자여 주 예수께 아뢰라.
주 예수 앞에 다 아뢰어라. 주 우리의 친구니 무엇이나 근심하지 말고 주 예수께 아뢰라.
□ 성경본문 : 야고보서 5:13-16.
“13 너희 중에 고난 당하는 자가 있느냐 그는 기도할 것이요 즐거워하는 자가 있느냐 그는 찬송할지니라 14 너희 중에 병든 자가 있느냐 그는 교회의 장로들을 청할 것이요 그들은 주의 이름으로 기름을 바르며 그를 위하여 기도할지니라 15 믿음의 기도는 병든 자를 구원하리니 주께서 그를 일으키시리라 혹시 죄를 범하였을지라도 사하심을 받으리라 16 그러므로 너희 죄를 서로 고백하며 병이 낫기를 위하여 서로 기도하라 의인의 간구는 역사하는 힘이 큼이니라”
□ 설교 제목 : 고난 당할 때 기도합시다.
오늘은 「고난을 당할 때 기도합시다」라는 제목으로 은혜를 나누겠습니다. 우리 인간은 한 생애를 사는 동안에 많은 고난을 겪으며 살고 있습니다. 이 고난은 성도들에게도 열외가 아닙니다. 그런데 오늘 본문에 보면 너희가 고난을 당할 때 기도하라고 하십니다.
1. 하나님께 기도하면 우리를 구원해 주십니다.
자녀가 고통을 당해 울부짖으면 제일 가슴을 아파하는 분이 우리 부모입니다.
하나님은 우리 아버지이시기 때문에 우리 고난에 깊은 관심을 갖고 계십니다.
우리에게 기도하라고 하신 것은, 자녀인 성도들이 당하는 고난에서 구원해 주시기 위한 것입니다.
2. 하나님께 기도하면 고난을 해결해주십니다.
① 기도를 하면 고난이 해결됩니다.
주님의 제자들이 항해 중에 큰 풍랑을 만났습니다.
제자들이 인간 수단을 포기하고 예수님께 부르짖었습니다.
예수님께서 일어나 바람과 바다를 꾸짖으시니 곧 풍랑이 잔잔해졌습니다.
② 인간 방법을 앞세우면 고난이 해결되지 않습니다.
구약 성경에 보면 [아사]라는 왕이 있었습니다.
그가 병들었을 때 왕인지라 자기 나라의 많은 의원을 초청할 수가 있었습니다.
의사들은 왕을 치료하기 의하여 모든 약을 동원하고 의술을 동원하여 정성을 다 쏟아 치료했습니다.
그러나 결국 왕은 침상에서 내려오지 못하고 죽고 말았습니다.
성경은 이르기를“왕이 하나님께 구하지 아니하고 의원을 더 의지했더라”라고 했습니다.
우리는 의원에게 치료를 받으면서도 하나님께 기도해야 합니다.
우리도 고난 겪을 때 먼저 기도해야 합니다.
결론입니다.
친애하는 성도 여러분! 우리도 고난 겪을 때 기도합시다.
우리에게 생의 위기가 있고 고난이 있을 때마다 기도하셔서 하나님께서 우리 고난을 행복으로 바꾸어주시는 은총을 누리고 살기를 예수님 이름으로 축원합니다.
함께 기도드리겠습니다.
하나님 아버지! 감사합니다.
오늘 저희는 저희 스스로 해결할 수 없는 고난을 가지고 나왔나이다.
전지전능하신 하나님께서 구원의 손길을 펴사 우리를 고난에서 구원해 주옵소서.
그리고 모든 고난이 합력하여 유익이 되게 하시고 하나님의 영광이 되게 하시옵소서.
예수님 이름으로 기도하옵나이다. 아멘.
□ 주기도: 주기도로 예배를 마칩니다.
[통성기도] 1. 교회와 목양자를 위하여. 2. 성도들 건강과 가정과 직장과 사업장을 위하여.
3. 국회의원을 뽑는 총선과, 지구촌의 평화를 위하여 기도합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