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평안교회, 21일 작정, 다니엘 특별기도회]
□ 사도신경으로 신앙고백을 하겠습니다.
□ 찬송 : 262장 (날 구원하신 예수님) 찬송을 하나님께 드리겠습니다.
1. 날 구원하신 예수님 영원히 찬송하겠네. 저 죄인 어서 주께와 죄 사유하심 받으라.
2. 구하라 주실 것이요 찾으라 얻을 것이라. 죄 중에 상한 영혼을 주 온전하게 하시네.
3. 주 우리 죄로 인하여 피 흘려 죽으셨으니 주 밖에 없는 사랑을 만 백성 알게 전하네.
4. 주 예수 사랑 못잊어 나 항상 눈물 흘리네. 이 세상 어디 가든지 나 주만 생각합니다.
5. 목마른 자 이 샘에 와 영생의 물을 마시라. 내 주를 사랑한대도 늘 맘에 부족하도다.
□ 성경 : 사무엘상 1:10-13.
“한나가 마음이 괴로워서 여호와께 기도하고 통곡하며, 서원하여 이르되 만군의 여호와여 만일 주의 여종의 고통을 돌보시고 나를 기억하사 주의 여종을 잊지 아니하시고 주의 여종에게 아들을 주시면 내가 그의 평생에 그를 여호와께 드리고 삭도를 그의 머리에 대지 아니하겠나이다. 그가 여호와 앞에 오래 기도하는 동안에 엘리가 그의 입을 주목한즉, 한나가 속으로 말하매 입술만 움직이고 음성은 들리지 아니하므로 엘리는 그가 취한 줄로 생각한지라”
□ 설교 : 한나의 기도는 응답받았습니다. ⑧
① 한나는 아들을 낳지 못한 여인이었습니다.
남편이 사랑하는 안 주인이었지만, 첩은 아들딸을 척척 낳고 한나를 무시하고 괴롭혔습니다. 그는 자녀를 낳지 못하는 일 때문에 마음이 괴로워서, 성전에 나가 통곡하며 기도했습니다. 하나님 아버지 앞에 자기 심정을 토로하면서 오랫동안 기도를 한 것입니다. 처음에 엘리 제사장은 한나를 술 취한 여자로 오해하였습니다.
② 한나의 사정을 알게 된 엘리 제사장은 축복기도를 해 주었습니다.
하나님은 한나의 간절한 기도를 들으시고 응답해 주셔서 여러 자녀를 낳은 축복을 받았습니다. 특히 자녀들 중에 당시 가장 큰 업적을 남긴 사무엘 선지자의 어머니가 된 것입니다. 할렐루야! 성도의 기도는 하늘에 상달 되고 응답을 가지고 오는 것을 믿으시기 바랍니다.
오늘 말씀을 정리하겠습니다.
친애하는 성도 여러분! 우리도 한나처럼 우울하고 암담한 문제가 있을 때 하나님께 기도합시다. 그래서 문제를 해결받고 하나님께 영광을 돌리고 살기를 예수님 이름으로 축원합니다.
함께 기도하습니다.
한나의 사정을 아시고 한나에게 사무엘을 아들로 주신 하나님! 하나님을 찬양합니다. 우리 교회가 21일을 작정하고 환우들 건강을 위하여 기도합니다. 이승택장로님, 권인천집사님, 정이순집사님에게 건강의 복을 주옵소서. 저들에게 시후에 알맞는 은혜의 단비를 주셔서 영육이 소생되는 은총을 주시옵소서. 존귀하신 예수님 이름으로 기도하옵나이다. 아멘.
▣ 복음송 : ' 기도하지 우리 마음 합하여' 찬송을 하나님께 드리겠습니다.
1. 기도하자 우리 마음 합하여 기도하자 우리 마음 합하여 할렐루야 아멘 할렐루야 아멘 기도하자 우리 마음 합하여
2. 찬송하자 우리 모두 주님께 찬송하자 우리 모두 주님께 할렐루야 아멘 할렐루야 아멘 찬송하자 우리 모두 주님께
3. 걸어가자 하늘 영광 저문을 걸어가자 하늘 영광 저문을 할렐루야 아멘 할렐루야 아멘 걸어가자 하늘 영광 저문을
4. 바라보자 주님 계신 천국을 바라보자 주님 계신 천국을 할렐루야 아멘 할렐루야 아멘 바라보자 주님 계신 천국을
▣ 통성기도 제목
1. 평안교회가 하나님께 영광을 돌리고 영혼을 구령하는 교회 되게 하소서.
2. 우리 담임목사님에게 영권, 인권, 물권을 주소서.
3. 이승택장로님(암 정밀검사), 권인천집사님(관절염), 정이순모매님(암수술)를 도와주소서.
4. 평안교회 성도들의 가정과 사업장과 직장에 행복과 성공의 복을 주소서. 아멘.
▣ 주기도로 특별기도회를 마칩니다.
하늘에 계신 우리 아버지여 이름이 거룩히 여김을 받으시오며 나라가 임하시오며 뜻이 하늘에서 이루어진 것 같이 땅에서도 이루어지이다. 오늘 우리에게 일용할 양식을 주시옵고 우리가 우리에게 죄지은 자를 사하여 준 것 같이 우리 죄를 사하여 주시옵고 우리를 시험에 들게 하지 마시옵고 다만 악에서 구하시옵소서. 나라와 권세와 영광에 아버지께 영원히 있사옵나이다. 아멘